Posted on 2022. 10. 05.


서울시의회 신동원 의원, 월계1동 주민자치회 격려 방문

월계1동 주민자치회, 영축산 생태환경교육 등 다양한 활동 선보여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신동원 시의원(국민의힘, 노원구 제1선거구)은 지난 9월 24일 (토) 등나무문화공원에서 열린 ‘2022 노원 사회적경제 한마당’에 방문하여 월계1동 주민자치회를 격려했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2022 노원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아직 주민들에게 생소한 영역인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노원구 내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자활·중소기업 등 총 51개 조직이 참여했으며 월계1동 주민자치회도 함께 부스를 마련했다. 


월계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6월 2022년 동 단위 주민참여 예산 사업으로 ‘아빠와 함께 영축산에서 놀아요’ 행사를 주최해 3040 젊은 아빠와 유아들을 대상으로 영축산 생태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영축산 지킴이 캠페인을 위한 포스터 및 뱃지 그림 그리기, 산 정상에서 우리집 찾아보기, 새소리 들어보기 등 다양한 생태환경교육을 통해 주민 자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가족 간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했다. 


금번 행사에 방문한 신동원 시의원은 “영축산 생태를 아끼고 보존하여 미래세대에게 물려주기 위한 영축산 가꿈 활동과 아빠와 아이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환경교육 등 다양한 마을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월계1동 주민자치회의 노고에 매우 감사드린다”며 월계1동 주민자치회를 격려했다. 이어 신 의원은 “앞으로도 특색있고 신선한 주민 자치 활동들을 통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노원구를 만들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