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0. 06.


성북구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현장방문 실시 나서



 


성북구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김육영)가 9월 28일 보건복지위원회 소관 주요 시설에 대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보건복지위원회는 복지·건강·문화·예술 분야와 관련된 업무를 심사하는 상임위원회로 제292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회계연도 결산 및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한 내실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장위석관 보건지소와 종암 박스파크를 찾았다.


장위석관 보건지소는 지난 6월 개소한 세대 통합형 공공보건기관으로써 영유아부터 노령층까지 전 세대가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주민 누구에게나 평등한 공공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된 시설이다. 또한, 종암 박스파크는 종암사거리 내부순환로 하부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지역주민들의 교류 활성화 및 생활체육 공간과 문화예술공연 공간 제공을 위해 조성한 시설이다.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두 시설의 관계자와 현안 사항을 논의하고 향후 운영계획 청취하며 구민들이 직접 이용하는 공간의 현황을 꼼꼼히 살폈다. 


김육영 보건복지위원장은 현장방문을 마치고“현장에 방문해 시설 관계자분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면서 우리 위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됐다. 앞으로도 현장을 중심으로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