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0. 12.
서울시의회 이종환 의원,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서울시의회 이종환 문화체육관광위원장(국민의힘, 강북1)은 지난 5일 오후, 백범 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에서 광역자치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방자치 및 교육자치의 발전을 위해 이바지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공무원 등을 선정하여 수여한다.
특히,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의 특색있는 자원을 활용하거나 독창적인 행정을 통해 지역혁신과 지역발전에 모범이 될 만한 성과를 보여준 인사를 수상자로 선정함으로써 더 좋은 지방자치·교육자치를 달성하는 데 이바지하고자 제정되었다.
이종환 위원장은 제10대 및 제11대 서울시의회 의원으로서 시민에게 봉사하는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을 수행하며, 지역발전과 이웃사랑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성실과 청렴을 바탕으로 서울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서울시 문화·체육·관광분야의 발전을 위해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수행 중이다.
또한, 지역 내 새마을지도자, 주민자치위원회, 학교운영위원장, 유도연합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생활체육활성화에 기여하고,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 정기후원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 왔다.
이종환 위원장은 “이러한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드린다”며 “문화와 관광에 감성을 더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서의 가치를 살리고, ‘세계가 주목하는 관광도시, 서울’을 조성하기 위해 저희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한 포부를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