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0. 12.


도봉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도봉구의회 운영 선진화 연구회’ 착수보고회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강신만)는 지난달 22일, 의회 3층 제1위원회실에서 의원 연구단체인 ‘도봉구의회 운영 선진화 연구회’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회 대표의원으로는 홍은정 의원이며, 이성민 의원, 강혜란 의원, 정승구 의원, 이태용 의원, 고금숙 의원, 박상근 의원, 손혜영 의원, 황수빈 의원, 이호석 의원 총 10명과 제윤의정 이상규 의회학술연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도봉구의회 운영 선진화 연구회의 목적은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의정환경 변화에 대한 능동적인 대처방안을 도출, 최적화된 의회 운영 및 개선 방안 연구와 구민에 직접적인 영향력 있는 특화된 조례 발굴 등에 있다. 앞으로 연말까지 의회 자치역량 강화는 물론 구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의정서비스 연구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연구단체 대표인 홍은정 의원은 “이번 연구 활동을 통해 도봉구의회 운영의 선진화 및 의정서비스의 효율성을 확보해서 구민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도봉구의회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시키는 계기로 만들겠다”며 “열심히 노력하는 자세로 연구 활동에 임하겠으며,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