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0. 12.
정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의 날 기념
“효실천 선물꾸러미 나눔행사” 및 “봄봄 캠페인” 릴레이 개최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정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자)가 지난 30일 제26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효실천 선물꾸러미 나눔행사”와 “봄봄 캠페인”까지 개최하면서 정릉2동에는 온정을 잇는 따뜻하고 적극적인 나눔이 지속되고 있다.
협의체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제26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효실천 선물꾸러미 나눔행사’를 개최하여, 주민들 중 고독사 고위험군의 홀몸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양식 밀키트위주의 선물꾸러미를 준비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복지플래너가 함께 안부확인 및 정서적인 지원을 통해 직접 방문전달하였다.
또한 나눔행사에 이어, 정릉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정릉 교통광장에서 적극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서로 돌봄, 함께 해봄, 봄봄캠페인”까지 함께하면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섰다.
지역주민이 주변의 어려운 위기가구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실질적으로 참여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강화가 필요한 현시점에,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선제적인 위가가구 발굴을 위한 지역사회 복지의 내실화를 도모하였기에 앞으로도 “서로 돌봄, 함께 해봄, 봄봄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역어르신들을 잘 섬기고 또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서 애써 주심에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며, 따뜻한 복지와 어르신들이 행복한 성북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전했다.
김성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 작년 노인의 날 기념 나눔행사에 이어서 올해에도 효실천 나눔행사와 복지사각지대 캠페인을 할수 있게 도와주신 위원님들께 감사하고 지역주민들이 행복한 정릉2동을 만드는데 항상 힘쓰겠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