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0. 19.
강북구의회, 제259회 임시회 개회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허광행)는 10월 13일부터~20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구정질문과 답변, 각종 조례안 등 심의를 위해 제25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먼저 허광행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에 제259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정질문과 답변, 조례안 등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의원님들께서는 집행부 정책에 대하여 날카로운 비판 뿐 아니라 대안도 함께 제시하여 주시고,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의 질문에 대하여 진솔하고 성실한 답변으로 내실 있는 의정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3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59회 서울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2022년도 서울특별시 강북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실시 시기·기간 등 결정의 건을 안건으로 처리했다.
특히, 이날 구정질문에 조윤섭 의원과 노윤상 의원, 정초립 의원, 윤성자 의원, 최치효 의원, 최미경 의원 순서로 구정 질문·답변을 실시했다. 마지막으로 이상수 의원이 ‘정신건강 위기대응 관련 병상 확보’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
다음날인 14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심재억 의원, 박철우 의원, 유인애 의원 순으로 전날 제1차 본회의에 이어 구정 질문·답변을 실시했으며, 모든 의원들의 구정 질문·답변이 끝난 후 노윤상 의원, 최치효 의원, 최미경 의원, 윤성자 의원의 보충 질문이 이어졌다.
제1차 본회의 산회 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최치효 의원, 부위원장에 조윤섭 의원을 선임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은 최치효, 조윤섭, 김명희, 심재억, 정초립 의원으로 2023년도 서울특별시 강북구 세입·세출 일반·특별회계 사업 예산안과 2023년도 기금 운용 계획안에 대한 심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10월 13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3일부터~14일까지 양일 간 구정 질문·답변, 17일부터~19일까지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의 심의 후 20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강북구의회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회의는 강북구의회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생중계되며,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보기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