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1. 17.
도봉구의회 운영 선진화 방안 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 및 종합토론~”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 (의장 #강신만 ) 의원연구단체 ‘도봉구의회 운영 선진화 방안 연구회’는 지난 8일 의회 제1위원회실에서 ‘도봉구의회 운영 선진화 방안 연구’를 주제로 홍은정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태용·고금숙·이성민·강혜란·정승구·손혜영·황수빈·이호석·박상근 의원을 포함하여 10명의 의원들과 관련 전문가 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도봉구의회의 운영현황을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의정지원 체계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과 타 지방의회의 운영현황과 사례를 비교해 도봉구의회만의 운영의 개선방안에 대한 현황 보고와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이번 연구회에서는 변화하는 의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조직·인적자원의 확보 및 개편방안을 제시, 도봉구의회에 최적화된 의회운영 및 지원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도봉구민의 관심과 신뢰를 높일 수 있는 의정 참여 방안 및 정책 개발, 이에 따른 법적근거 마련함으로써 도봉구의회의 운영의 새로운 비전을 수립함을 목표로 연구활동에 임하고 있다.
이날 연구단체 대표인 홍은정 의원은 “중간보고회까지 함께 연구활동과 세미나를 함께 해준 여러 의원님께 감사드리며, 향후 계획된 연구활동도 함께 열심히 참여하여 주기실 바란다”며 “연구활동이 도봉구의회만의 운영 시스템을 제도적으로 재검토하고 재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거라 믿는다”고 전했다.
한편, ‘도봉구의회 운영 선진화 방안 연구회’는 9월에 발족식을 시작으로 결성되어 지방의회 운영에 대한 개선방안 도출을 위한 다양한 활동 및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12월까지 연구모임을 지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