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1. 23.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북부지소

‘사랑의 합동 결혼식’ 및 ‘법무보호복지대회’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북부지소 (지소장 양성식)는 지난 16일 그린컨벤션 예식홀(도봉구 소재)에서 서울북부지방검찰청 정영학 검사장,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최운식 이사장, 오언석 도봉구청장, 김선동 도봉을 당협위원장, 도봉구의회 #고금숙 의원, 이성민 의원 및 법무보호위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합동결혼식 및 2022년도 #법무보호복지대회행사 를 개최했다.

먼저 이날 1부 행사인 #법무보호복지전진대회 에서는 2022년도 #법무보호복지사업 유공 보호위원에 대하여 서울북부지방검찰청 검사장 표창, 도봉구청장 표창, 공단 이사장 표창, 전국보호위원 연합회장 표창 수여식이 있었으며, 뒤이어 제2대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서울북부지역협의회장으로 선임된 하금연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어진 제2부에서는 법무보호대상자 부부 3쌍을 위한 합동결혼식이 열렸다. 이날 결혼식을 올린 보호대상자 김모씨(도봉구 거주, 20대)은 “나를 믿어주고 기다려줘서 고맙고, 서로에게 등불이 되어주며 행복하게 살자”라고 말할 수 있게 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새로운 출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서울북부지역협의회장으로 취임한 하금연 회장은 법무보호사업 지원금을 기부하면서 재임기간 동안 보호대상자들과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서로에게 등불이 되어주며 함께 행복하게 사는 사회에 보탬이 되려고 한다며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행사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미쳐 혼인식을 올리지 못한 불우 보호대상자 부부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해 각계각층의 후원을 받아 진행하고 있으며, 2017년 3쌍을 시작으로 금년도까지 18쌍을 지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