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2. 21.


도봉구, 도봉형 방과후학교 ‘도봉 방(과후)긋(good)’ 협약식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 (구청장 오언석)는 2017년부터 꾸준히 운영해 온 ‘도봉형 방과후학교’를 2023년 ‘도봉 방(과후)긋(good)’이란 명칭으로 새롭게 개편해 지역 내 공립 16개 초등학교에서 운영한다.

도봉구는 2017년 2월 구청-학교 협력 모델인 ‘도봉형 방과후학교’ 4개교를 시작으로 2022년까지 지역 내 16개교로 확대했다. 2023년에는 직접 운영할 수 있는 체계적인 업무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도봉구는 지난 13일 구청 씨알홀에서 지역 내 공립 16개 초등학교와 2023년 ‘도봉 방(과후)긋(good)’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3년 ‘도봉 방(과후)긋(good)’은 방과후에 교육 및 돌봄, 체험활동 등을 도봉구가 직접 운영해 아이들의 재능을 키우고 돌봄수요를 해소하고자 한다. 학교 안에서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까지의 방과후 프로그램을 기획해 아이들이 보다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기존 도봉구 교육지원과 내 #방과후 활동운영센터에서 행정적인 부분을 지원하던 방식에서 각 학교별로 직원을 파견해 기존 행정업무에 더해 실시간 강사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과 같은 현장 업무까지 지원한다.

#오언석 구청장은 “현장에서 직접 관리하는 방과후학교를 운영함에 따라 학생들에게 더 많은 배움의 기회와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