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2. 21.


성북구, 성북구의 가치를 알릴 문화관광해설사 25명 수료식

면접 통해 최종 선발 25명에 총 104시간의 성북구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 교육 진행

우리 근현대를 대표하는 수많은 역사문화 자원이 산재해 ‘지붕 없는 박물관’으로 불리는 성북구를 소개하고 가치를 알릴 성북구 문화관광해설사 25명이 수료했다.

#성북구 는 제1기 성북구 #문화관광해설사 양성을 위해 지난 10월 14일(금)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 25명을 대상으로 총 104시간의 성북구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25명의 교육생은 기본소양, 성북의 역사·문화·관광산업, 해설 시나리오 작성 및 해설 기법, 관광객 응대 방법, 안전관리 및 응급처치 등을 배웠다.

성북 역사문화센터에서 진행한 교육에는 기본소양부터 성북구의 다양한 문화유산, #응급처치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깊이 있는 지식과 실제 접목할 수 있는 현장감을 안겼다. 이번 #양성교육 을 수료한 교육생은 앞으로 필기시험, 실기시험, 현장시연 평가 과정을 거쳐야 한다. 최종 합격한 사람에 한해 제1기 성북구 문화관광해설사 자격을 갖을 수 있다.

이번 양성교육에 참여한 조00 씨는 “내가 나고 자란 도시 성북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고 그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다” 면서 “아직 숨은 보석과 같은 성북을 제1기 성북구 문화관광해설사가 되어 많은 이들에게 널리 알리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지붕 없는 박물관 성북구를 제대로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성북구 문화관광해설사에 도전하신 여러분이 바로 성북구의 소중한 자원”이라면서 “끝까지 최선을 다하시어 성북구 문화관광해설사로 멋진 활약을 펼쳐주시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