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2. 29.


도봉구, 민선8기 핵심사업 추진 위해 2023년 조직개편 단행!

“변화와 성장들을 이끌어내도록 총력을 다할 것”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 (구청장 오언석)가 민선 8기 핵심 공약사업을 집중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고자 2023년 1월 1일자로 #조직개편 을 단행한다.

이번 도봉구 조직개편의 주요 사항은 ▲청년미래과, 아동청소년과, 재건축재개발과 신설 ▲약자와의동행TF팀, 1인가구지원팀, 일자리지원팀, 하천여가팀 등의 신설이다.

먼저 ‘재건축재개발과’는 지역의 성장, 변화를 위한 재개발 정비사업, 소규모 주택정비사업 지원,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등을 추진한다. 여러 부서에 걸쳐진 업무들을 통합해 속도감 있는 주거환경 개선을 이끌 계획이다. △재건축팀 △재개발팀 △소규모정비팀 △도시재생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 ‘청년미래과’는 공공기관 실무형 청년 인턴십, 해외 인턴십, 구 발주사업 지역인재 인턴 채용 사업 등을 추진하고,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 등 4차산업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정책 사업들을 수행한다. △청년정책팀 △청년지원팀 △청년전략산업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동청소년과’는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아동 청소년을 위한 복지서비스 향상에 집중한다. 아이들과 부모 모두를 위한 서울형 키즈카페 설치를 단계적으로 설치하고, 체계적이고 꾸준한 청소년정책을 이어가기 위해 청소년지원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아동청소년친화팀 △아동보호팀 △드림스타트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다원화되는 사회적 약자를 폭넓게 지원하고 복지사각지대를 신속히 발굴하고자 ‘약자와의동행TF팀’을 신설한다. 꾸준히 늘어나는 1인 가구를 위해서는 ‘1인가구지원팀’을 신설해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 청년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등을 추진한다. 하천 구역 내 녹지조성, 구민 편의시설 보강 등을 위해 ‘하천여가팀’도 신설된다.

이 밖에도 기존의 ‘홍보전산과’를 부구청장 직속의 ‘홍보담당관’으로 직제 개편하고 ‘뉴미디어팀’을 신설해 구민들이 빠르고 정확한 구정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다.

▲자치마을과는 ‘자치행정과’로 ▲문화관광과는 ‘문화체육과’로 ▲신경제일자리과는 ‘지역경제과’로 ▲환경정책과는 ‘기후환경과’로 ▲여성가족과는 ‘가족정책과’로 ▲공원녹지과는 ‘공원여가과’로 ▲물관리과는 ‘치수과’로 부서명을 변경한다.

#오언석 구청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민선8기 슬로건인 ‘함께해요! 변화, 성장, 미래 도봉’을 구체화하고 도봉구의 정책 비전이 담길 수 있도록 노력했다. 전담 조직 신설과 개편을 통해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내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