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2. 12. 28.


북부교육지원청, ‘북부 아이돌 MAP’ 제작·배포

“학교 중심으로 제작한 마을 단위 돌봄지도~”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백해룡)은 누구나 쉽게 돌봄 기관을 찾아볼 수 있도록 제작한 ‘학교 중심의 마을 단위 돌봄지도(북부 아이돌 MAP)’를 지난 27일 관내 초등학교에 배포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매년 반복되는 돌봄교실 대기자 해소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자치구와 연계·협력하여 학부모, 마을 돌봄 기관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결과”라고 설명하며 “그동안 학교와 마을돌봄기관 간 분절적인 업무 추진으로 제기되어 온 돌봄서비스 효율성 저하 문제 해결을 위한 필수 사업”이라고 덧붙였다.

먼저 ▲도봉구 지도에는 △초등돌봄교실 23기관 △우리동네 키움센터 8기관 △지역아동센터 17기관 △도봉형 초등방과후지원센터 모두잇 3기관에 대한 정보 ▲노원구 지도에는 △초등돌봄교실 42기관 △아이휴센터 27기관 △지역아동센터 23기관 △거점형 키움센터 1기관 △복지관 방과후교실 1기관에 대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특히, 지도 뒷면에는 ‘내 아이가 갈 수 있는 돌봄교실 찾아보기’ 코너를 신설하여 누구나 학교 중심으로 마을돌봄기관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이동거리, 시간, 기관 정보 등 수요자 맞춤형 정보가 제공된다.

한편, 북부 아이돌 MAP은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인 1월 4일부터~5일까지 관내 65교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리플릿 형태로 제작하여 배포하며, 북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http://bbedu.sen.go.kr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백해룡 교육장은 “북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질 높고 안전한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사회 연계·협력 및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학교 안팎 돌봄 안전망과 온종일 돌봄체계를 구축하는 등 학생은 행복하고 부모는 안심할 수 있는 다양한 돌봄서비스 제공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