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1. 05.
성북구, 2023년 새해 아침 개운산 해맞이
2천여 명 구민들 한마음으로 가족의 건강과 행복 빌어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지난 1월 1일 #성북구 도심 속에 위치해 있는 개운산 정상. 코로나19로 인해 2년 동안 멈춰 섰던 해맞이 행사가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해맞이 행사에는 2천여 명 주민들이 참여해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성북구청 주최로 열린 해맞이 행사는 관내 20개 동, 성북구체육회, 새마을부녀회, 우리은행 성북구청점, 성북관내 유관기관들이 참석해 새해 소원을 빌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주민들은 새해 첫날 떠오르는 일출을 보기 위해 가족들과 개운산을 찾았다. 특히, 길놀이, 팜페라 페스타의 축하공연, 해맞이, 포토존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했다.
#해맞이 행사에 참석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2023년 새해가 밝았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힘들었던 구민들 큰 복 받고, 새해에는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해로 거듭나기를 기원드린다”고 인사했다.
#오중균 의장은 “성북구민 여러분 모두가 풍요로워져야 행복할 것 같다. 22명의 구의원들은 구민들의 행복을 위해 2023년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라고 인사했다.
#김영배 국회의원은 “2023년은 늘 새롭고 기운차게 지내시길 바란다. 주변 사람들을 많이 아껴주고, 챙겨주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기원드린다”고 축하 인사를 했다.
#한상학 국민의힘 성북갑 당협위원장은 “어제의 태양은 추억으로, 오늘의 태양은 희망을 줄 수 있는 의미있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 구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고 인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