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1. 25.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새해 경영전략회의 개최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지난 16일 공단 본부 세미나에서 2022년 경영성과 2023년 주요 업무계획 등을 공유하는 경영 전략회의를 진행했다.

회의는 박근종 이사장을 비롯해 정용림 사업1본부장, 각 사업팀 부장과 센터장 등 총 39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정건전성 제고 및 고강도 경영혁신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 각 사업팀은 2022년 경영 수지 분석과 함께 2023년 재정건전성을 위한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육사업팀에서는 코로나 이전 대비 73% 수준밖에 회복되지 않은 스포츠문화 프로그램 정상화를 통한 세입 증대를, 주차사업팀은 신규 공영주차장 운영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신규 부설주차장, 공동주차장 등 개방을 통한 주차장 확보 통한 세입 증대 방안에 중점을 뒀으며, 아름다운빨래방, 육아종합지원센터 등과 같은 복지, 영유아 보육 사업을 운영하는 공공사업팀에서는 공공성 확대 방안 및 서비스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춘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공단은 세입 증대와 더불어 대내외 어려운 경제 상황을 고려하여 전 사업팀에서 고정비를 제외한 소모성 경비 예산 절감 목표를 자체 설정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박근종 이사장은 “2022년부터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됐으나, 공단 정상화는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라며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여기 모인 간부들부터 앞장설 것”을 당부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