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2. 01.


서울시의회 박석 의원

‘서울 빛초롱 축제, 예산 증액 확정으로 시민 만족도 증대 및 안정적 축제 운영 기여’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서울시의회 박석 의원(국민의힘, 도봉3)은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된 ‘2022 서울 빛초롱 축제’가 10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을 유치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전했다.

2022년 12월 31일에 종료 예정이었던 ‘2022 서울 빛초롱’은 시민들의 높은 성원에 힘입어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월 24일까지 연장 운영되었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대폭 축소되었던 서울 빛초롱 축제 예산은 지난해 여름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통해 서울시가 요구한 9억 원보다 1억 7천만 원 늘어난 10억 7천만 원으로 확정되었다.

이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활동 중인 박석 시의원에 따르면, ‘2022 서울 빛초롱’은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 후 처음 맞이하는 연말, 새롭게 개장한 광화문광장으로 확장 이전하여 열리는 만큼 풍성한 축제가 되어야 한다는 판단하에 관련 예산을 증액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석 서울시의원은 “예산 증액으로 빛초롱 축제에 질 높은 전시작품이 늘어나고 안정적 전시 운영으로 시민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광화문광장이 연말 명소로 주목받고 주변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짧은 기간 100만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음에도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사고 없이 축제를 마무리한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끝으로 박 시의원은 “‘서울 빛초롱’이 서울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충분한 예산 확보 및 안정적인 운영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챙기겠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