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2. 01.


성북구평생학습관, 봄맞이특강 수강생 모집

성북구민, 성북구 소재 학교나 직장 다니는 시민 누구나 무료 수강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2월 13일부터 ‘2023년 평생학습 봄맞이특강’을 운영한다. 평생학습관에서 4주간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지역 주민에게 보다 더 많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에 열리는 강좌는 변화하는 평생학습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초보컬렉터, 미술품컬렉션 시작하기 ▲행복한 식(拭)! 식(食)! 구강건강 ▲인상(人相)이 인성이다 ▲슬기로운 와인생활 ▲쉽게 이해하는 클래식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행, 사하라 ▲봄과 함께, 꽃과 함께 ▲내 건강을 지키는 올바른 등산법 ▲갖고 싶은 ‘나만의 향기’, 향수만들기 ▲활용만점 ‘보자기 포장법’ ▲건조함을 날려버리는 ‘콜라겐 재생에센스’ ▲봄을 맞이하는 손, 마크라메 총 12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3년 성북구평생학습관은 지역 주민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마다, 동네마다 촘촘한 이음학습’을 지원하고자 한다. 이번 봄맞이특강을 시작으로 평생학습관 상시프로그램을 비롯, 관내 우수자원을 활용한 성북열린시민대학, 근거리 평생학습 동네배움터를 운영하고 동아리활성화, 성인문해교육, 장애인평생학습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특강은 성북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성북구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재료비 별도)이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홈페이지 평생학습강좌 및 성북구평생학습관(02-2241-2420/24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