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2. 15.
서울시의회 박석 의원, ‘쌍문4동 1공영주차장 증축 사업 주민 설명회 참석’
“주차난 해소 위해 노력하겠다”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서울시의회 박석 의원(국민의힘, 도봉3)은 지난 1일, 도봉구 쌍문4동 1공영주차장 증축 공사 주민설명회에 참석했다.
이번 쌍문동 모두의 마을활력소에서 열린 행사는 주차장 공급을 위해 1공영주차장(쌍문동 137-139)을 입체화하는 계획을 지역주민에게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박석 시의원에 따르면 “정의여중 인근 주택가는 차량 등록 대수보다 주차 면수가 부족하여(주차장 확보율 90.5%)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으로, 지가 상승으로 부지 매입을 통한 주차장 확충이 어려워지자 도봉구는 구유지인 쌍문4동 1공영주차장을 2단으로 증축하여 주차면을 19면으로 확대하는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설명회에 참석한 지역주민들은 주택가 이면도로 불법주차 차량들로 인해 보행에 불편을 겪을 뿐 아니라 사건 발생 시 긴급 차량 통행도 곤란하다며 공영주차장 확충 사업 추진을 반겼다.
박석 서울시의원은 “주차장 증축에 필요한 예산 확보를 위해 서울시 관계부서와 적극적으로 협의한 결과, 서울시가 사업비의 약 60%를 분담할 예정이다”며 “쌍문4동의 주차장 확보율은 86.4%로 도봉구 평균 116.1%에 비해 한참 부족하다”며 “이번 공영주차장 증축 사업 외에도 다양한 방식을 통해 주차공간을 확보해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