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2. 16.


성북구, 패션봉제업 이끌어갈 교육생 모집

봉제제조 소공인과 청년 취·창업자 대상 맞춤형 특종장비 기능인 양성교육

서울 대표 패션봉제산업 도시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봉제특종장비 기능인 양성 교육과 의류제작 전문가 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은 봉제작업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기반시설을 갖춘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에서 진행된다.

특종장비 활용 기능인 양성교육은 봉제제조 소공인과 청년 취·창업자를 대상으로 3월부터 6월까지 5회차에 걸쳐 운영된다. 4차산업 대비 기술력 강화를 위해 웰팅기, 큐큐, 나나인찌, 바텍 외 특종장비 봉제 기기 활용법이 맞춤형으로 이루어진다.

봉제의류업계 취·창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 39세 미만 청년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 과정도 열린다. 교육은 오는 4월부터 5월까지 주 3회 진행되며, 손패턴과 특종장비를 활용한 의류제작 및 도식화와 작업지시서 이론을 배우게 된다.

두 프로그램 모두 이달 3일부터 접수중이며, 전자우편 또는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성북구 보문사길 45번지)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홈페이지 ‘모집강좌’란 또는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로 유선문의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이승로 구청장은 “패션봉제업체가 많이 몰려있는 성북구는 봉제업이 크게 발달해 구에서 다각도로 산업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영세소공인 등이 산업환경 변화에 따른 기술력 부재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최신장비 교육 등을 통해 의류제조업 활성화에 힘을 싣고자 한다”고 전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