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3. 08.


성북구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현장방문

성북구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김육영)가 제294회 임시회 기간 중인 2월 22일 보건복지위원회 소관 주요 시설에 대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보건복지위원회는 복지·건강·문화·예술 분야와 관련된 업무를 심사하는 상임위원회로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동선보건지소와 성북청소년문화의집 등 2개소를 차례로 방문하였다. 이날 현장에는 김육영 보건복지위원장을 비롯한 6명의 소속 위원과 전문위원을 포함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하여 시설 현황과 현재 운영 중인 프로그램 등을 전반에 걸쳐 꼼꼼히 점검하였다.

동선보건지소는 성북구보건소 산하의 지역 공공 보건 의료 기관으로써 대사증후군관리센터와 재활·물리치료실을 운영하고, 금연·스트레스·영양상담 및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통합적인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성북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참여 활동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문화를 확립하고, 다양한 정보·문화·예술 중심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여 청소년 여가시설 부족 및 문화시설 소외지역을 해소하기 위해 조성된 공간이다.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두 시설의 관계자와 현안 사항을 논의하고 향후 운영방향을 청취하며 구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육영 보건복지위원장은 현장방문을 마치고“현장에 방문해 시설 관계자분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면서 우리 성북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고민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현장을 중심으로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