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3. 08.
성북구도시관리공단, 레포츠센터 수상안전 및 생존수영 우수교육기관 안전인증 획득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 사업1본부에서 지난 2월 24일 대한안전연합(서울지부 본부장 심도섭)과 수상안전 및 생존수영 우수교육기관 안전인증을 획득하고 수영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 및 현판식을 레포츠센터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대한안전연합이 주관하는 ‘수상안전 및 생존수영 우수교육기관 안전인증’은 안전에 대한 종합적인 확인을 거치기 위해 △허가 △응급처치 관련 물품 구비 및 비치 유무 △수영장의 안전성 △교육 적합성 △ 위생·청결 상태 등을 평가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향후 레포츠센터는 생존수영 전문 강사를 활용하여 관내 초등학교 대상으로 생존수영 교육을 시행할 뿐만 아니라, 일반 회원 또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수상 안전 체험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대한안전연합 심도섭 본부장은 “생존수영에 관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며, 국민의 건강증진, 행복과 올바른 안전문화 형성에 레포츠센터와 협력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업1본부 정용림 본부장은 “국민의 건강증진, 행복과 올바른 안전문화 형성에 협조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하면서 “수상안전 및 생존수영 우수교육기관 안전인증 획득을 계기로 중대재해 산업 및 시민재해 예방을 위해 레포츠센터가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근종 이사장은 “생존수영은 갑작스러운 물놀이 사고등에서 개인의 생명보호를 위해 꼭 필요하다.”며“공단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구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