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3. 16.
도봉구, 저학력‧비문해 성인 대상 ‘성인문해교실’ 운영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성인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해 2023년 성인문해교육 사업을 진행한다.
‘성인문해교육’이란 저학력·비문해 성인에게 일상생활에 필요한 문자해득능력을 포함한 사회적·문화적으로 요구되는 기초생활능력 등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을 말한다.
구는 성인문해교육 공모사업을 통해 문해기관을 선정해 수준별 한글교실을 개설할 계획이며 기초 한글교육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디지털 문해교실, 기초 영어, 건강 문해교육 등 비문해 성인의 생활능력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디지털 소외 계층을 해소하기 위해 ‘디지털 문해교실’을 확대 운영한다. ‘디지털 문해교실’은 도봉구 평생학습관 디지털 학습장에서 진행되며, 비문해자 대상의 스마트폰 및 키오스크 활용 교육과정을 신규 개설하고 문해학습자 대상의 교육 과정도 회차를 늘리는 등 모든 구민이 일상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평등한 학습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오는 9월에는 문해의 달을 맞아 「도봉 가갸날 축제」를 개최해 지역 내 문해교육기관과 연계한 백일장, 수상작 시상식, 시화전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구 성인 비문해자들이 한글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교육을 통해 배움의 기쁨을 느끼고 세상과 소통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문의: 도봉구 교육지원과 평생학습팀 02-2091-2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