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4. 05.


도봉구의회 이성민 의원 대표발의

‘튀르키에·시리아 지진 피해 희생자 추모 및 복구 지원 촉구 결의안 채택’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강신만)는 ‘튀르키에·시리아 지진 피해 희생자 추모 및 복구 지원 촉구 결의안’을 의원 만장일치로 채택해 통과시켰다.

대표발의에 나선 이성민 의원은 ‘튀르키에·시리아 지진 피해 희생자 추모 및 복구 지원 촉구’하며 “지난 2월 6일 튀르키예·시리아 접경지역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인한 희생자를 추모하고 막대한 인명 피해와 경제적 손실이 발생한 튀르키예·시리아 국민에 대하여 깊은 애도와 함께 심심한 위로의 뜻”을 전했다.

이어 정부가 피해지역의 인명구조와 재건을 위한 지원을 신속하게 추진하여 대한민국의 국제적 위상에 걸맞은 책임을 다해 줄 것과 우리 교민과 유학생, 여행객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하며, 튀르키예·시리아 국민이 겪고 있는 고통과 슬픔을 함께 나누면서 피해복구 노력에 동참하고자 하는 뜻을 담아 다음과 같이 결의했다.

한편, 도봉구의회는 ▲구민을 대표하여 지진 대참사로 인한 다수의 희생자를 추모하고 가족, 친지, 친구들을 잃어 고통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시리아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와 함께 심심한 위로를 표했다. 또 ▲지진으로 피해 입은 튀르키예·시리아에 대해 충분한 긴급구호 및 복구 지원을 위해 정부가 최대한의 노력을 경주해줄 것과 ▲정부가 교민과 유학생, 여행객의 피해 여부를 신속하게 확인하고 안전 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촉구하고, 도봉구의회는 향후 국제사회에 자연적·사회적 재난이 발생할 시 정부가 효율적인 인도적 지원 및 긴급구호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가능한 노력을 다할 뚯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