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4. 05.


더불어민주당 성북갑 민주뿌리위원회 출범

김영배 국회의원, 성북갑 당원 40여 명 민주뿌리위원회 위원으로 임명

더불어민주당 성북갑 지역위원회 김영배 위원장(성북갑 국회의원)은 3월 24일 당원 60여 명과 함께 ‘더불어민주당 성북갑 민주뿌리위원회 발대식 및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김영배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윤석열 정권의 야당탄압이 도를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이 어려운 고비마다 힘이 되어주신 고문님들이 민주뿌리위원회로 새롭게 힘을 모아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민주당 70년 역사의 산 증인이신 민주뿌리위원님들의 지혜를 얻어 국민께 희망을 주는 정치로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민주뿌리위원회’는 당의 뿌리를 이루는 가치와 정체성을 지켜온 당원들을 예우하기 위해 기존의 ‘노인위원회’를 개칭한 것으로, 서울시당 상무위원회에서 의결된 사항이다. 이에 따라, 성북갑 지역위원회는 문경주 민주뿌리위원장을 비롯해 40명의 위원을 새롭게 위촉했다.

더불어민주당 성북갑 민주뿌리위원회를 대표하여 출범 결의문을 낭독한 문경주 민주뿌리위원장은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을 만들어내고, 민주?정의?민생?평화의 가치를 지키고 키워온 민주당 70년의 저력으로, 후대를 위한 더 좋은 민주당, 더 좋은 정치를 만드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성북갑 민주뿌리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문경주 전)성북구의회 부의장과 한신 서울시의원, 임태근, 양순임, 김육영, 정윤주, 이용진, 소형준 성북구의원 등 약 60여 명이 참석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