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4. 05.
천준호 국회의원, ‘수유보건지소 방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천준호 국회의원은 지난달 21일, 수유보건지소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시범운영 중인 사업을 점검했다.
수유보건지소는 천준호 국회의원이 구민들에게 약속한 공약 사업으로 원외지역위원장 시절부터 관련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이날 천 국회의원은 수유보건지소 관계자들과의 대화에서 “수유보건지소가 새롭게 개소된다. 보건소까지 거리가 먼 지역주민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라고 생각한다. 보건지소가 지역주민들의 건강 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기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건넸다.
이어 방문을 마친 후, 천준호 국회의원은 “수유보건지소가 3월 한달간의 시범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상황에 맞는 지역맞춤형 시설이 될 것이기에 주민분들께서 많이 찾으실 것으로 기대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천 의원은 의료취약 계층을 더 두텁게 보호하고, 지역주민들의 건강권을 보호하기 위한 ‘공공의료 인프라 확대’에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다.
한편, 수유보건지소는 지난달 30일 개소식 가졌으며, 지난 3월 2일부터 재활운동실, 어르신건강동행사업, 한방방문진료사업, 응급의료교육장 등이 시범운영 중이고, 15일부터는 만성질환 예방관리 사업, 강북구치매안심센터, 수유치매기억키움쉼터 등이 가동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