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4. 12.


성북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 주요시설 운영실태 점검 실시

성북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정윤주)가 지난 3월 30일 행정기획위원회 소관 부서 관내 시설 3개소에 대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행정기획위원회는 성북구의 재정·청소·홍보·직원 인사 등의 분야와 관련된 업무를 심사하는 상임위원회로 이번 현장 방문에는 청수도서관, 솔향기문화사랑방(솔향기도서관), 서경로꿈마루도서관 등 3개 시설의 현황을 살펴보았다.

이날 현장에는 정윤주 행정기획위원장을 비롯한 행정기획위원회 위원 7명, 전문위원, 담당직원 등이 참석하여 주요 시설별 관련 사항을 청취한 후 향후 운영방향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정기획위원회 위원들은 현장 방문의 첫 번째 장소인 청수도서관을 방문하여 도서관 현안 및 운영개요를 청취하고 도서관 운영현황을 꼼꼼하게 점검하였다. 특히, 노후된 집기류 교체 및 리퍼수리 등을 하여 이용자가 마음 놓고 안전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함을 강조하며 문화체육과의 도서관 예산이 줄지 않도록 요청하였다.

이어 방문한 솔향기문화사랑방에서는 솔향기문화사랑방에 적합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의 활성화와 어린이 보드게임 등 특성있는 도서관 및 사랑방 운영을 요청하며 예산을 이용자가 많은 곳에 차등지원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서경로꿈마루도서관에서는 테라스 벤치 등 이용자의 안전사고 등이 우려되는 부분에 대해 시설보수를 요청함으로써 구민이 이용할 때 불편사항이 없도록 도서관시설 현황 및 운영현황을 면밀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정윤주 행정기획위원장은 “현장에 방문해 시설을 두루 돌아보고 시설 관계자분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면서 우리 성북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고민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현장을 중심으로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 성북구민들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