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5. 03.


도봉구, 복지정책 마련 위해 연구소까지 차려

민선8기 「도봉형 약자와의 동행-그물망 복지」 네트워크 강화 사업 일환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창의적인 복지 사업발굴에 관심있는 민·관 직원을 대상으로 도봉사회복지연구소(LAB)를 구성하고 지난 4월 25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명예소장으로 참여하는 도봉사회복지연구소(LAB)는 도봉구 약자와의동행 TF팀을 주축으로 종합복지관 등 사회복지기관 직원들과 구청, 동주민센터 사회복지공무원 15여 명으로 이루어졌다.

도봉사회복지연구소(LAB)는 ▲도봉형 약자와의 동행-그물망 복지 정책 및 사업개발 ▲사회복지 이슈 연구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을 추진할 예정이며 회의 시 특정 형식 없는 자유로운 의견 교류를 통해 다양하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도봉사회복지연구소(LAB)는 정기모임뿐만 아니라 사안에 따라 수시로 모여 사회복지 이슈 및 현안에 대해 공유해 기존의 형식적인 운영에서 벗어난 민·관 협력소통의 대표적인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사회복지 일선 현장에서 근무하는 민과 관의 직원들과 칸막이 없는 자유로운 의견교류를 통해 창의적이며 실용적인 정책 및 사업발굴에 노력하겠으며, 항상 발로 뛰는 현장 소통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도봉구 복지정책과 약자와의 동행 TF팀 02-2091-304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