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5. 03.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지역위원회, 강북구청 당정협의회 개최

‘도시철도 신강북선 추진 등 구정 주요 현안 협력 논의’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지역위원회(위원장 천준호 국회의원)는 지난 4월 강북구청(구청장 이순희)과 당정협의를 진행했다.

이번 당정협의회에서는 도시철도 ‘신강북선’ 추진을 포함한 구정 주요 현안에 대한 협력 방안 등이 논의되었으며, 이날 민주당 강북갑 지역위원회에서는 천준호 국회의원, 이상훈 서울시의원,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원, 이상수 의원, 최미경 의원, 박철우 의원과 김승식 강북구갑 지역위원회 수석부위원장과 박용문 수유2동 동협의회장이 참석했다.

강북구청에서는 이순희 구청장, 정연욱 건설안전교통국장, 송우석 교통행정과장, 김용석 정책보좌관 등이 참석했다.

이날 당정협의에서는 도시철도 신강북선 추진 계획이 집중 논의됐다. 강북구청은 신강북선 추진 홍보 영상물 제작을 완료하고, 신강북선추진위원회 구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구청에서 진행하고 있는 ‘신강북선 사전타당성 연구용역’은 올해 연말에 완료될 예정이다.

당정은 서울시 제2차 도시철도망 구축 계획 변경안에 도시철도 신강북선 반영을 목표로 범구민 서명운동과 추진 활동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신강북선 경유 6개 자치구 업무혁약 체결과 해당 지역구 국회의원 추진단 결성에도 긴밀히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천준호 국회의원은 “도시철도 신강북선 추진을 위해 강북구 내?외부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야 한다”며 “구민의 열망을 담아 신강북선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당정협의회에서는 북한산 고도제한 완화, 강북구 시립어린이전문병원 건립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