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5. 03.
푸른존, 개소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푸른존이 5월 12일(수) 개소 10주년을 기념하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푸른존 10주년 기념행사는 YOUTUBE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된다.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해당 시간에 맞추어 YOUTUBE에서 ‘푸른존’을 검색한 후 입장하면 된다.
푸른존은 서울시 청소년 정신재활시설로 정신건강문제를 경험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푸른존은 개소 후 청소년의 적응을 돕기 위해 개인상담, 집단프로그램(통합사회기술훈련, 정서조절프로그램, 성격강점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치료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매년 가족 워크샵과 가족 캠프 등의 가족개입을 진행해 왔다. 이를 통해 약 10년 동안 300여 명의 청소년들이 푸른존을 이용했으며, 그 가족들에게도 직접적인 치료와 간접적인 지원이 제공되었다.
또한, 푸른존은 꾸준히 지역사회와 연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강북구보건소와 연계하여 ‘건강한 울타리만들기’ 협의체를 구성하고, 마을 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역 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취약계층 아동들의 공부방 지원 사업도 지속해오고 있다. 이외에도 여러 초등학교 및 센터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며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왔다.
이번 기념행사에는 특별히 아주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의 신윤미 교수가 “ADHD 개입의 중요성과 가족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평소 ADHD 문제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서울정신재활시설협회장을 비롯한 유관 기관 및 이용자들이 참석하여 푸른존의 지난 10년간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푸른존이 나아갈 방향을 설명하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