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5. 10.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 \'5월에도 함께 하세5\' 축제 운영
지난 5월 3일, 4일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에도 어서 오세5!’ 축제를 진행하였다.
축제에는 ESG 경영 실천과 주민주도형 자원 선순환을 위한 플리마켓(벼룩시장)과 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생명사랑 바자회·모금 캠페인이 진행되었다. 축제의 모든 수익금은 사회적 고립가구, 주거취약 중장년, 은둔고립 청년, 결식위기 지역주민(어르신, 아동·청소년) 등 소외이웃을 위한 나눔에 사용된다.
또, 다양한 지역주민이 체험할 수 있는 활동도 운영되었는데 주민 모임인 ‘생명 서로이웃’의 인형 만들기, 주민참여형 버스킹부터 미니 어린이 운동회, 코스튬 체험 및 타투 스티커 꾸미기, 페이스 페인팅, 티셔츠 리폼, 풀빛 지킴상자(비닐봉지가 없는 축제를 위한 쇼핑백 기증 캠페인) 등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다가오는 8일에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효도 공연, 포토존 폴라로이드 촬영, 페이스 페인팅, 무료 노래방, 나만의 DIY 만들기가 운영되며 지역 내 풍성한 가정의 달 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
김연은 관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냈던 것이 무색할 정도로 많은 지역주민들이 축제에 참여하시며 즐기시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너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과 지역주민들을 위해 감동과 기쁨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은 ‘사람을 섬기고 생명을 살리는 행복한 복지관’이라는 미션하에 주거, 건강, 생계 등 문제에 놓인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 등 생명존중 실천 기반의 돌봄 체계 강화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