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5. 10.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북지구협의회, 어르신 효잔치 개최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북지구협의회(회장 박선녀)가 가정의 달과 세계적십자의 날을 기념해 지난 3일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을 기원하는 효잔치를 열었다.
이날 지역 어르신과 적십자봉사원 등 150여 명이 행사에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협의회는 어르신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식사를 대접하고 축하공연,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효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과 젊은 세대, 그리고 이웃간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동대문성북후원회와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 에디스웨딩하우스가 행사를 후원했다.
행사를 주관한 박선녀 대한적십자 성북지구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효잔치를 개최하게 되었다. 어르신들이 그동안 많이 외롭고 힘드셨을텐데 오늘 하루만큼은 함께 오신 분들과 그간 못다한 이야기도 나누시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가정의 달 우리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한 자리를 마련해주신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북지구협의회 회장님과 회원분들에게 깊은 감사인사 드리며, 지역 곳곳을 다니며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주시는 적십자 봉사회원분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코로나19에서 벗어나 다시 평범한 일상에 가까워진 요즘, 어르신뿐 아니라 구민 모두가 행복한 성북구가 될 수 있도록 현장으로 더 많이 달려가 주민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