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5. 18.


성북구 호남향우회, 정기총회 개최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성북구 호남향우회(회장 정형진)에서는 지난 4월 22일 오전 10시 월곡동 소재 생명의전화 강당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호남이 고향이면서 지역을 사랑하는 100여 명 회원이 모여 조직한 향우회로, 매년 2회 이상 고향을 방문하여 맛있는 특산물도 구매하고 고향 청년들에게 장학금도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고향 특산물을 공동 구매해서 저렴한 금액으로 나눠 먹는 이벤트도 진행하려는 목적으로 출발했다.

호남향우회 정형진 회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향우회 모임을 자주 갖지 못한 점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총회를 계기로 성북구 호남향우회의 위상을 높이고, 향우회가 한층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우리 향우회는 내면에 자리 잡고 있는 고향 사랑이란 정서가 있고, 사랑이 있고, 삶에 안정을 줄 수 향우회로 발전되길 희망한다. 특히 고향이라는 이름으로 모인 우리 향우회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새롭게 출발하여 남도 소식을 공유 드리고자 한다”고 인사했다.​

이번에 개최하는 총회에서 1) 호남향우회 임원선출에서는 회장에 정형진 전 성북구의회 의장을 임기 3년의 회장으로 선임했고, 2) 정관(안) 승인의 건 3) 기타 사업(안), 4) 사업예산(안), 등을 원안대로 의결하고 막을 내렸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