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5. 24.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 펼쳐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센터장 최명숙)는 18일 서울숭례초, 일신초, 홍파초 정문에서 센터 직원 및 학교 학부모회 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긍정적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한 ‘아이의 감정을 존중해주세요’ 캠페인을 실시했다.
성북구 및 동대문구 지역주민 1,500여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그리다 100가지 말상처’ 판넬 전시, 아동들이 들어본 속상한 말 설문조사, 온마을 아이들에게 관심을 갖자는 ‘선량한 오지라퍼’ 뱃지 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돌봄공동체로서 온마을이 함께 키우는 양육문화 보급에 앞장서고자 세이브더칠드런, (사)동행연우회, 서울일신초 학부모회 등이 함께 참여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서울특별시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대표 최명숙)는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아동을 온전한 인격체가 아닌 부모의 소유물로 보는 시선을 바로잡고자한다” 며 “앞으로도 아이를 위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초등 돌봄기관 뿐 아니라 서울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예술·창작 활동을 제공하고 있으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성북구를 위한 발걸음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