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5. 25.
더불어민주당 성북갑 대학생위원회 발대식 개최
“김영배 국회의원, 대학생위원회 위원 임명장 수여”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더불어민주당 성북갑 지역위원회 김영배 위원장(성북갑 국회의원)은 지난 5월 21일 (일) 오후 5시 ‘성북갑 대학생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김영배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미래 세대가 주축이 되어 풀어나가야 하는 문제들이 많은데, 함께 고민하고 헤쳐나갈 젊은 동지들이 생겨 든든하다”며 “청년이 미래의 주체라는 생각으로 민주당 안에서 좋은 정치를 만드는 데 함께 하자”고 격려했다.
김철규 성북갑 대학생위원장은 “서울에서 대학이 가장 많은 성북구인 만큼, 오늘 발대식을 계기로 대학생과 민주당을 잇는 역할을 톡톡히 해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대학생위원회 활동계획을 발표한 홍은영 부위원장은 ‘혐오와 차별정치 근절’, ‘내부 역량 강화와 가치 있는 활동 추진’, ‘우리 손으로 성북(갑) 총선 승리’라는 3대 비전을 발표했다.
결의문을 낭독한 정동근 부위원장 역시 “민주당은 언제나 청년의 고통을 외면하지 않고, 청년과 함께 민주주의를 발전시켜왔다”며 “다시 청년들에게 지지받는 민주당이 되도록 청년으로서의 패기와 열정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발대식은 김철규 대학생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대학생 위원과 함께, 성북갑 민주뿌리위원회(舊노인위원회) 위원, 윤을순 여성위원장 및 위원 등 40여명의 당원들이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고, 한신 서울시의원, 임태근 구의원, 이학준 서울시당 대학생위원장 등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