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6. 21.
‘제6회 우리동네 우이천 그림그리기 대회’ 4년 만에 야외에서 개최
관내 유치원, 초·중학생 150여 명이 ‘우이천’을 주제로 그림실력 뽐내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쌍문1동은 지난 17일 오전 10시부터 우이천 백운교와 문이교 사이 우이천 갤러리 부근에서 ‘제6회 우리동네 우이천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쌍문1동 주민자치회 교육 분과위원회(이하 ‘교육 분과’)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관내 유치원, 초?중학생 150여 명이 ‘우이천’을 주제로 그림실력을 뽐냈다.
교육 분과에서는 ‘포시즌 음악회’도 함께 준비해 대회 즐거움을 한층 더했다.
동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자라나는 꿈나무들의 그림을 통해 마을에 흐르는 생태하천에 대한 풍경과 상상력을 담아내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심사에는 효문중학교 미술교사, 아동미술전공자, 아동미술심리 전공자가 참여하여, 유치부 입상 특별상 12편과 초등부 입상 특별상 24편 중등부 입상 특별상 12명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대회 수상작은 백운교 아래 우이천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며 향후 우이천 풍경과 수상작을 한데 모은 탁상용 달력으로도 제작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교육 분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우리마을 생태하천인 우이천에 대해 관심을 갖길 바란다”며, “쌍문1동 주민자치회 교육 분과는 동민들이 걷고 싶은 우이천 만들기와 쌍문1동이 자랑할 수 있는 사업들을 지속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쌍문1동 자치마을팀 02-2091-5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