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6. 21.
성북구립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친구야, 누림하자’ 운영
성북구 아동·청소년어울마당 ‘누림이랑 아삭아삭’ 비대면 요리 활동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에서 2023년 성북구 아동·청소년어울마당 \'친구야, 누림하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동·청소년 건강권 보장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누림이랑 아삭아삭\' 비대면 요리활동은 아동·청소년과 보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이 불규칙한 식사와 영양불균형으로 건강한 성장이 저해되는 문제들을 해소하고, 식생활 개선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마련됐다.
관내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철 농산물 재료 키트를 수령하고, 각 가정에서 줌(zoom)을 이용하여 강사와 실시간으로 쌍방향 소통하며, 비대면 요리 활동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알록달록 다양한 식재료를 직접 다듬고, 조리하는 과정을 통해 건강한 한 끼에 대한 관심과 요리의 즐거움도 함께 경험한다.
또한, 아동·청소년들이 평소 섭취하기 어려워하는 야채를 활용하여 메뉴를 운영하고, 매회 활동 종료 후 활동 평가와 자신의 욕구에 기반한 희망 메뉴를 투표, 의견을 반영하여 다음 활동 메뉴를 정한다.
활동에 참여한 아동의 보호자는 \'자녀가 평소 야채를 먹지 않지만, 본인이 직접 요리한 야채들은 남김없이 먹는다\' 며 \'특히, 매회 식재료에 담긴 이야기도 재미있고, 새로운 음식과 재료의 질감과 맛을 다양하게 접하게 하며 채소 편식을 해소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프로그램이라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는 아동·청소년 권리향상을 위해 문화, 놀이, 쉼, 배움의 거점 공간으로 연습실, VR스포츠, 청소년카페, 교육프로그램 및 학습공간, 청소년파티룸 등의 시설을 갖춘 성북구립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 문의는 센터 홈페이지(http://www.jwnurim.or.kr) 참고 및 전화(☎02-6229-131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