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6. 21.
도봉구의회,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의원 스피치 교육 실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강신만)는 지난 8일, 의회 제1위원회실에서 3시간에 걸친 의원 스피치 역량걍화 전문교육을 실시하며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번 스피치 전문가로 초빙된 최명경 강사의 강연은 ▲스피치의 기본과 요령 ▲자유발언 브리핑 구조화 ▲논리적인 의사와 효과적인 전달 능력 함양 등 의원들의 스피치 기본기를 단단하게 다지는 과정으로 펼쳐졌다. 참여한 의원들은 상황별 의사전달력을 높이는 스피치 능력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했다.
강신만 의장은 “이번 교육은 의원들이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스피치 역량강화를 통한 효과적인 의사전달에 목적이 있다. 의원의 발언 하나에도 구민을 위한 정책에 영향력 있는 만큼, 구민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올바른 전달과 이해를 높이려는 노력이 의원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봉구의회 의정 역량이 빛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배우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봉구의회는 제327회 정례회에서 2022년 결산안 승인, 2023년 추경예산안 및 조례안 등 심도있는 검토?심의를 통한 활발한 의정활동이 진행되고 있으며, 오는 6월 23일 상반기 회기일정을 마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