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6. 22.
도봉구, 덕성여대 웰빙건강심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 6월 9일 덕성여자대학교 웰빙건강심리센터(센터장 김정호, 김미리혜)와 ‘도봉구 심리치료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봉구는 ‘심리치료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기관을 확대하고 기존 마음편한 정신건강의학과 의원 부설 심리상담센터와 함께 총 2곳의 심리치료센터에서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본격적인 지원을 시작한다.
도봉구 마음건강 심리치료 지원대상은 자살고위험군 및 중증 우울 · 불안으로 인지적 개입이 필요한 도봉구민으로 도봉구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사례관리에 동의하면 연 최대 10회의 심리치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도봉구는 정신건강의학과의 문턱을 낮추고자 정신건강의학과 의원에서 최대 3회의 전문의 상담 비용을 지원하는 ‘마음건강검진 및 상담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의 상담을 원하는 구민은 누구나 관내 지정 정신의료기관인 푸른고래 정신건강의학과 의원, 마음편한 정신건강의학과 의원, 성모샘 정신건강의학과 의원 3개소에 전화예약 후 내원해 상담받을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유관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도봉구민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쉽게 상담받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지역보건과 생명존중팀 02-2091-45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