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6. 28.
노원구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어르신 복지시설 현장방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김준성)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배준경)는 지난 20일 제279회 노원구의회 정례회 기간 중 관내 어르신 복지시설 2곳을 현장 방문하여 시설 관계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보건복지위원회 배준경 위원장과 윤선희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오금란·이용아·조윤도·최나영 의원과 노원구청 어르신복지과 직원 등이 참석했으며, 시설 관계자로부터 운영 현황에 관하여 설명을 듣고 시설을 둘러보며 현안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눴다.
먼저 의원들은 노원구 유일의 구립노인전문요양기관인 하계실버센터를 방문하여 어르신들이 지내시는 요양실과 가족면회실, 물리치료실 등 센터 시설들을 살펴보고 시설관계자들 및 어르신들과 직접 소통하며 에로사항을 경청했다.
이어 어르신통합 돌봄기관인 어르신휴센터를 방문하여 만성질환 및 치매관리와 고독사 예방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에서 의원들은 높이조절 침대 및 에어컨 교체 등 시설 환경 개선과 이용자 연계 및 운영에 대해 각별히 당부하였으며 시설 직원들의 근로환경 개선 방향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준경 위원장은 “얼마 후 맞이할 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하여 어르신 이용시설을 직접 살펴보고 불편 사항과 개선점에 대해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보건복지위원회는 어르신친화도시로 지정된 노원구가 실제로 타이틀에 맞는 복지환경을 조성하고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해서 고민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