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6. 28.
도봉구의회,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간담회
“보육현장 목소리 청취~”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강신만)는 지난 12일, 의장실에서 도봉구 보육현장의 애로,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도봉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유소정 원장과 5명의 임원진이 의장실에 방문하여 저출산으로 인한 국·공립어린이집 운영 실태 및 공공보육서비스 수준 강화를 위한 활발한 논의를 펼쳤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국·공립어린이집의 전황 및 확충에 대한 제고 ▲교사 대비 아동 비율 개선 ▲교사 복리후생 지원 ▲어린이집 노후화에 따른 개·보수비 지원 ▲어린이집 교재·교구비 지원 요청 등이 있었다.
어린이집 폐원율이 높아지는 현세태와 이에 따른 보육 일선현장의 어려운 현실에 깊이 공감하며 영유아 보육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었다.
강신만 의장은 “심각한 저출산 시대 아이들을 잘 기르고 지켜내는 것이 최우선과제라고 생각한다. 구의 한정된 재원 안에서 예산의 효율적 배분과 가치있는 활용이 중요한 만큼, 다음세대를 위해 바른 교육과 최상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정책은 무엇보다 먼저 고려해야 하는 현안이라고 본다”며 “우리 어린이들이 질 좋은 보육환경에서 행복하고 안전하게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원장님들께서 최선을 다해 노력해 달라. 의회에서도 적극적으로 든든한 지원을 약속드리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