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7. 12.


강북구의회 곽인혜 의원, ‘이면도로, 빗물받이 등 지역주민 민원 청취’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곽인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지난 5일 오후, 송중동 오패산로 37길 이면도로 민원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송중동 주민센터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로부터 이면도로 도로포장, 전신주 이설, 빗물받이 청소에 대한 민원이 있어 현장을 확인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현장에는 구청 도로관리과 담당 팀장과 주무관이 함께 했다.

이어 오패산로 37길 이면도로의 경우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길이나 관리가 거의 되고 있지 않다. 새로운 도로포장이 시급히 필요하다’는 주민들의 의견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던 곳이나 사도로 토지주의 동의가 있어야만 도로포장이 가능한 곳이다.

이에 대해 곽인혜 의원은 오랜 민원인 만큼 오패산로 37길 인근에 거주하는 많은 지역주민을 모시고 민원을 청취했다. 구청 도로관리과에서는 도로포장을 위한 동의확인서를 토지주들에게 전송함과 동시에 빠른 행정처리를 약속하였다. 그리고 장마를 대비한 빗물받이 민원 또한 빠른 대처를 확정지었다.

끝으로 곽인혜 의원은 “우리 주민들의 숙원인만큼 하루빨리 도로포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어려운 민원이라도 빠르고 꼼꼼하게 살펴 주민들의 불편이 없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