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7. 12.


북부교육지원청, 2023 ‘SAM& 스탬프 에듀투어’ 개최

학생 미래 역량 함양을 위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백해룡)은 오는 8월 1일부터~8월 12일까지 SAM& 스탬프 에듀투어를 운영한다.

이번 스탬프 에듀투어는 북부교육지원청과 북부 관내 5개 기관 협의체인 SAM&(쌤앤드)가 연계·협력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이 과학·천문·예술·수학의 기초 학문부터 4차 산업혁명, 진로 탐색까지 다양한 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기관 방문 프로그램이다.

오는 8월 1일(화)부터~8월 12일(토)까지 개최되는 2023 스탬프 에듀투어는 2022 스탬프 에듀투어보다 모집인원을 확대 운영하며, 7월 14일까지 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 네이버 예약시스템(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727597/items/5165679)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어 스탬프 에듀투어에서 SAM& 각 기관은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기관별 전문성과 특색을 가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채로운 학습경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3 스탬프 에듀투어는 각 기관별로 △(노원수학문화관) 수학해설과 수학퀴즈를 통한 노원수학문화관 전시실 완벽투어!! △(노원천문우주과학관) 빅히스토리가 들려주는 우주, 지구, 생명에 대한 모든 이야기. 흘러가는 역사 속 우리는 어떤 미래를 맞이할까? △(서울시립과학관) 과학관에 펼쳐진 미션! 과학도구를 활용해 관찰, 측정하여 숨겨진 실마리들을 풀어보세요.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 활동지를 바탕으로 ‘쉿’ 전시의 그림 속 숨은 이야기를 찾아보고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보아요 △(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멀고도 가까운 4차산업! 이제는 우리가 알아야 할 때!!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고 미래 직업에 대해서도 알아봐요! 등의 내용으로 운영된다.

백해룡 교육장은 “학생들이 이번 SAM& 스탬프 에듀투어에 참여함으로써 더 많이 경험하고 꿈꾸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배움을 통해 미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역사회와 협력하며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