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7. 19.
강북구의회, 제265회 임시회 폐회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최치효)는 지난 17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총 8일간 열린 제265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제265회 임시회에서는 7월 10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1일과 14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 각종 안건 등에 대한 심의와 현장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7월 17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서울시 강북구 명예구민증 수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강북구와 프랑스 누벨 아키텐 보르도 시 간 우호협력 체결 보고 ▲서울시 강북구 주민투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시 강북구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시 강북구 입학준비금 지원 조례안 ▲서울시 강북구 골목형상점가 지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강북구 생활임금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강북구 1인가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강북구 지방청소년육성위원회 및 지도협의회 구성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했다.
이어 강북구의회 의원 5명의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먼저 △이상수 의원은 ‘4·19민주묘지역 인근 주민을 위한 주차공간 확보’ △최인준 의원은 ‘강북구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대해 △최미경 의원은 ‘고도제한 완화 환영과 당부’ △정초립 의원은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을 통한 골목상권 활성화’ △노윤상 의원은 ‘4·19민주묘지 가을밤의 음악축제 추진 관련’에 대한 자유발언을 끝으로 제265회 임시회의 모든 의사일정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