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7. 19.


박용진 국회의원, 예술 교육센터 및 종합체육센터 착공현장

박용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을)은 지난 5일, 동북권 아동·청소년 예술교육센터 및 강북구 종합체육센터 착공현장을 방문했다. 현장에는 이용균 서울시의원, 심재억·최인준·허광행 강북구의원도 함께 참석했다.

예술교육센터는 동북권 아동·청소년에게 양질의 예술교육을 지원하고 문화예술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문화공간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종합체육센터는 수영장, 헬스장, 스피링룸 등 다양한 생활 스포츠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시설로 예술교육센터는 지하 1층~지상 4층, 종합체육센터는 지하 2층~지상 4층의 규모로 조성된다.

이날 현장을 찾은 박용진 의원은 “지역주민의 여러분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공사가 끝나가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특히 체육시설이 많이 부족했던 우리 지역에 이번 시설들이 생김으로써, 강북구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문화 저변확대를 견인하는 중심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동북권 아동·청소년 예술교육센터와 종합체육센터는 아동부터 성인까지, 문화에서 체육까지 세대와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문화시설로, 강북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면서 “2023년 9월 완공을 목표로 기한 내에 빠르고, 안전하게 공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끝까지 챙기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무더위 속 고생하시는 모든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완공되는 순간까지 안전하게 공사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하며 이날 현장 방문을 마무리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