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7. 26.
성북구, 건강한 여름 나기 위한 나눔 곳곳에서 펼쳐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곳곳에서 폭우와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활발한 나눔 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지난 18일 삼선동에서 ‘원기 충전! 행복 충전!’ 삼계탕 나눔 행사가 열렸다.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삼계탕과 얼갈이김치 120세트 정성스럽게 만들었다. 홀몸 어르신 및 반지하 거주 어르신 가구에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며 음식을 전달했다. 또한 구립 경로당 3곳을 방문해 삼계탕을 나눴다.
같은 날 장위2동에서는 ‘건강한 여름 나기 선물 꾸러미 나눔’ 행사가 열렸다. 장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구에 직접 방문해 화장지 및 세제 등 생필품과 식품으로 구성한 선물 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지난 19일 길음1동에서는 길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소리마을 일대 주거 취약계층 어르신 25가구를 방문했다. 즉석식품, 영양제, 모기 기피제 등으로 구성된 사랑의 꾸러미 전달과 함께 폭염 대비 집안의 방충망 설치 및 냉방기구 작동 여부를 확인했다. 선풍기 등을 지원하고 집수리 필요 여부도 꼼꼼히 점검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우리 지역 곳곳에서 펼쳐지는 이웃을 돌보고 함께 나누는 모습에 흐뭇하다”라며 “우리 구민 모두가 건강하게 여름을 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