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7. 26.


성북구의회, “관광트렌드를 활용한 성북 문화·관광 자원 정책개발 연구회” 현장방문

“관광트렌드를 활용한 성북 문화·관광 자원 정책개발 연구회(이하 문화·관광 자원 정책개발 연구회)”는 성북구 관내 주요 문화재 및 박물관 탐방 등을 통해 성북구 문화관광자원 현황을 분석하고, 지역 문화관광 자원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11일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연구모임 참여 의원인 양순임(대표)·경수현(간사)·김경이·소형준·이용진·정해숙 의원은 한국가구박물관을 비롯하여 최순우 옛집, 권진규 아뜰리에 등 성북구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명소를 방문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 참여한 의원들은 해당 시설의 운영상황을 확인하고 시설 관계자들과의 자유로운 질의응답 등을 통해 지역 문화관광 자원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과 가치에 대해 논의하였다.

문화·관광 자원 정책개발 연구회의 대표인 양순임 의원은 “문화·관광 자원은 지역의 역사와 정체성을 반영하는 소중한 자산인 만큼 현장방문을 통해 성북구의 특색 있는 문화·관광자원을 경험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향후, 문화·관광 자원 정책개발 연구회의 연구활동이 현장방문의 내용을 바탕으로 성북구 문화관광자원 현황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성북구 문화관광 자원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화·관광 자원 정책개발 연구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현장방문을 통해 성북구의 문화관광자원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