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7. 27.
도봉구의회, 제328회 임시회 마무리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강신만)는 지난 20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의사일정을 마치고 제328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14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19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 안건 등을 심의하였으며,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가 채택한 총 13건의 안건과 결의안 1건을 처리했다.
이날 안건 처리 전, 2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 먼저 ▲이호석 의원은 ‘외부요인에 의한 도봉구 행정 및 주민복지의 변경에 관해’ ▲손혜영 의원은 ‘폭우피해 복구 및 대비 철저에 관한 것’을 강조했다.
특히, 임시회에서는 ▲서울시 도봉구 구정자문단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안(이호석 의원 대표발의) ▲서울시 도봉구 물 절약을 위한 절수설비 및 절수기기 설치에 관한 조례안(고금숙 의원 대표발의) 포함 7개 조례안의 원안가결 ▲도봉구 동네 구석구석 쓰담 활성화 및 지원 조례안(이호석 의원 대표발의) ▲서울시 도봉구 공동주택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성민 의원 대표발의) 포함 3개의 조례안은 수정가결했다. ▲2023년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서울신용보증재단 출연 동의안 포함 2개의 동의안과 ▲쌍문동 724번지 일대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정비 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안)에 관한 구의회 의견청취안은 원안가결됐다.
이어 제2차 본회의 마지막으로 ‘후쿠시마 방류수 관련 괴담·선동 근절 결의안’(강혜란 의원 대표발의)은 토론 및 표결을 통해 채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