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8. 09.


강북구의회,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최치효)는 지난달 26일, 한신대학교 3층에서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7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는 서울시 25개 자치구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방의회 운영에 관한 상호 교류와 협력 증진을 도모하고자 매월 1차례씩 자치구별로 개최되고 있다.

이날 월례회의에는 협의회 회장인 강서구의회 최동철 의장을 비롯하여 서울시 20개 구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협의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장의 환영사, 감사패 증정, 의정대상 시상, 우수직원 표창, 안건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최동철 의장협의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구의회가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안전과 관련된 제도를 정비하며,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수 있도록 힘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최치효 강북구의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소통의 장인 이번 월례회의를 통해 각 의회가 안고 있는 공통의 현안을 함께 논의하고 검토하여 각 자치구의 의회 운영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월례회의에서 강북구의회 박철우 행정보건위원장, 정초립 의원, 윤성자 의원, 곽인혜 의원은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공을 인정받아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날 의장단 월례회의에서는 구의회 상호 간 의회운영 및 의정활동에 대한 의견들을 나누고, 공통 관심사항과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 후 7월 월례회의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