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8. 09.


성북구의회, 제9대 의회 개원 1주년

구민과 함께 화합하고 소통하는 열린 의회로 거듭나

화합과 소통하는 의회를 목표로 쉬지않고 달려온 제9대 성북구의회(의장 오중균)가 지난해 7월 19일 개원 후 어느덧 개원 1주년을 맞았다.

제9대 성북구의회는 2022년 7월19일 개원식을 시작으로 제290회 임시회부터 제297회 정례회까지 약 1년 동안 본회의 17회, 특별위원회 25회 등 상임위원회와 행정사무감사를 포함하여 총 83회의 회의를 개최했으며, 조례 73건(규칙포함)과 기타 안건 136건 안건 의결 및 의원 발의 31건 등을 발의하며 구정의 전 분야에 걸쳐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구민들의 목소리를 가까이 듣기 위해 성북구민 걷기대회나 성북구민체육대회, 성북 어르신 어울림 한마당 등 성북구의 주요 행사 및 지역 행사를 포함한 지역 곳곳에서 구민들을 꾸준히 만나 호흡하고 소통하며 현장중심 의정활동에 매진했다.

또한, 이번 상반기에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품 전달식과 적십자 특별회비전달 및 튀르키예 지진피해 구호 모금을 하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도 좋은 귀감이 되었다.

22명의 의원들은 “‘살기 좋은 성북, 함께 뛰는 성북구의회’라는 의회의 슬로건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남은 3년도 구민만을 바라보며 한마음 한뜻으로 뛰겠다”며 “구민의 대표자로서 이 자리에 선 만큼 때로는 따끔한 질책도 겸허히 수용하여 구민에게 신뢰받는 성북구의회로 거듭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오중균 의장은 “지난 1년 동안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를 항상 강조해 왔었는데 앞으로도 끊임없이 공부하여 이 활동들이 구민들을 위한 정책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난 1년 동안 성북구의회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 주셨던 것처럼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