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8. 23.


도봉구의회 이태용 의원, ESA3단지 이동약자 위해 보도블록 개선

유모차 등 이동편의 보도블록 턱 낮추고 평탄화도 마무리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ESA 3단지 아파트의 입주민들이 더 편리한 생활환경을 위해 이태용 의원에게 요청한 노력이 드디어 성과를 거뒀다.

이 의원이 입주민들 의견을 수렴해 집행부에 개선을 요청해 보도블록 경계가 낮아져 장애인 전동차나 휠체어, 유모차 사용자들이 아파트 내부로 더욱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이태용 의원은 입주민들 요청을 접하며 이를 실행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했다. 입주민들 불편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태용 의원은 집행부와 소통하며 적극 움직였다. 마침내 입주민들의 숙원사업이기도 했던 보도 턱 낮추기와 개선 공사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주민들은 그동안 높은 보도 턱과 굴곡이 심한 보도로 보행에 큰 어려움을 겪어왔다.

황수선 관리소장은 “보도블록 일부의 턱을 낮추면서 휠체어나 유모차 등이 아파트 내부로 출입하기가 훨씬 수월해졌다”면서, “입주민들 중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종익 입주자 대표는 “오랫동안 입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노력했지만 개선이 어려웠는데 이태용 의원에게 의견을 전하면서 현실화돼 너무 고맙다”면서, “입주민들 중 이동에 제약이 있는 주민들이 보다 더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태용 의원은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관계부서와 협의해 오래된 민원을 해결할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태용 의원은 도깨비시장 축협 앞 교차로 대각선횡단보도 설치, 새마을금고 버스정류장 이전, 방학동청소년독서실 횡단보도 설치, 도깨비시장 중앙통로 도로 다이어트 등을 추진해 주민들 보행안전과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변화들을 이끌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