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8. 23.
도봉구의회,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 8월 월례회의 주최
“정승구·박상근·손혜영·이강주 의원 ‘지방의정대상’ 수상”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강신만)는 지난 16일 오후, 도봉구청 9층 씨알홀에서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 8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월례회는 도봉구의회에서 주최해 눈길을 끌었으며, 이날 최동철 강서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오중균 성북구의회 의장, 최치효 강북구의회 의장, 김준성 노원구의회 의장 등 19개 구의회 의장과 오언석 도봉구청장과 정환중 부구청장, 도봉구의회 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어진 회의는 ▲도봉구의회 홍보영상 시청 ▲개회 및 환영사 ▲축사 ▲감사패 전달 ▲ 의정 대상 시상 ▲유공 공무원 표창 ▲ 보고사항 및 심의 안건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기초의회 최초 캐릭터인 도봉구의회 도별이 등을 활용한 홍보영상이 큰 인기를 받아 박수갈채가 이어졌다.
먼저 강신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방자치가 그동안 많은 발전과 변화가 있었으나, 아직도 개선할 부분이 많다. 월례회의를 통해 공통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여 지방자치가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며 “도봉구의회도 정당을 떠나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정환중 부구청장은 오언석 도봉구청장의 인사말을 대독하며 “도봉구는 통합대기지수 대기질이 가장 좋은 지역이다”며 “회의가 끝나며 깨끗한 공기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이날 의장협의회에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및 구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도봉구의회 ▲정승구 의원 ▲박상근 의원 ▲손혜영 의원 ▲이강주 의원에게 ‘지방의정대상’을 수여하고 의회와 존중과 상생협력을 통해 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오언석 도봉구청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이어 의장단 월례희의에서는 자치구 구의회 상호 간 의회 운영 및 의정활동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각종 현안문제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한편,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는 서울시 자치구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방자치와 의회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와 협력 증진을 도모하고자 매월 1차례씩 자치구별로 개최하고 있다.